홍성 역재방죽 생태조사
생물분류
서식지유형
행정구역
관찰시각
게시시각
관찰 생물종217 관찰기록276
충남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생태교란식물 미국쑥부쟁이 흰꽃이 이쁘다고 집 마당에 심어 키우는 사람들도 있다.
방죽 주변 벚나무, 반송, 철쭉 등 며칠사이 심어 놓았다. 빈 공간을 다채웠다. 여뱩의 미는 어딜가고...
충남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겨울철새 물닭 2마리, 방죽 주변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아 수초 주변에 주로 머문다. 맑은 날씨, 논병아리 2마리, 산새류가 있지만 사진으로 담기에는 어려움.
충남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10.16.(일) 방죽 내 가시연꽃 참 희귀해졌다.
일반연 세력은 걷잡을 수없다. 관리자 한분이 일정 반경 넘어로 자라는 연잎을 자르고 있지만 방죽 안은 이미 일반 연씨로 가득하다.
충남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크기는 박각시 종류비슷 그늘 바위에서 움직이지 않고 쉬고 있음, 알인지 만저보니 물렁한 젤리처럼 느껴짐. 이름이랑 5번째 사진 알 맞을까요^^
충남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방죽 가장자리 수초 사이에서 먹이를 찾고 있는 모습, 조금더 다가가려고 하니 그냥 파닥그리며 그자리를 떠난다.
방죽 속에사는 물고기는 대륙송사리, 잉어, 붕어. 참붕어, 피라미, 밀어, 미꾸라지, 드렁허리, 얼룩동사리 등이 살고 있다.
충남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해질무렵 방죽 가장자리에서 특이한 소를가 나기에 가까이 간 후 기다리니 이런 행운을 잡았다. 짝짓기를 하고 있었음. 소리로는 여러마리로 추정됨, 20년 전 방죽 공사하기 전에는 두꺼비도 이곳에서 알을 낳았는데 지금은 볼 수가 없다. 두꺼비가 살 수없도록 개발 개발 되었다.
충남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오후 2시경 맑고 바람이 간간히 붐
방죽 내 전체 얼음이 얼어있다.
남향 바람을 막고 햇볕이 잘드는 곳에 해오라기 어른새7마리 유조1마리 관찰
딱새, 새매류, 참새 만한 새들도 있었으나 카메라에 잡지 못 했다.
충남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방죽에 많이 분포, 사람 움직임에 민감하여 재빨리 물속으로 잠수 한다. 산란장을 찾을 수없어 걱정이다 폭획은 일부 하고 있으나 큰 수확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위치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1주 사이에 원앙수컷이 화려한 옷을 갈아 입었다. 짝도 정했다. 방죽에 5마리 보인다.
흰빰검둥오리 50마리, 해오라기5마리, 왜가리1, 쇠오리 크기 2마리, 직박구리, 붉은머리오목눈이 소리, 까치, 멧비둘기, 도요새소리도 난다. 10월 9일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