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안산의 생명
생물분류
서식지유형
행정구역
관찰시각
게시시각
관찰 생물종151 관찰기록365
경기 파주시 문산읍 선유리
지난번 개망초를 발견해 신기해하며 올렸는데, 오늘 주변을 돌아보니 그 자리 뿐만 아니라 그 근처 구역 전체가 개망초로 귀덮여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번에 동네 이장이 바뀌면서 노후된 마을을 전체적으로 재개발 중인데, 특히 노후된 건물들을 허물어 좁은 도로를 더 넓히는 작업이 한창이다. 저 자리는 오래된 호프집이 있던 자리… 그 건물을 치우고 몇개월이 지난 지금 이렇게까지 식물로 뒤덮여있는걸 못보다니 그리고 그걸 이제야 발견하다니 생각보다 나는 시야가 좁았구나 싶었다.
경기 파주시 문산읍 선유리
길고 뾰족한것이 특이해서 처음엔 맨드라미… 라고 생각했으나 (아는 특이한 식물이 맨드라미 밖에 없다) 찾아보니 개망초… 이름이 비슷한 물망초하고는 다른 흰색 꽃을 피운다고 한다. 별명은 계란 꽃.. 계란 후라이 꽃… 그게 개망초였구나.. 뭔가 망했다는 것 같은 이름이다. 다른 뜻이 있겠지..
위치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수술이 매우 풍부한 꽃. 수술부분만 딱 떼어서봐도 꽃처럼 보인다. 꽃 속에 또 다른 꽃을 품고 있는 것 같다 백작약이지만 은은하게 분홍색을 띄고있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샛강 생태공원에서 발견한 흰색 비둘기다. 흔히 볼 수 없는 색이라 서치해보았다. 특히 흰 비둘기는 상징성이 있는데, 결혼식에서의 흰 비둘기는 오래 지속되는 결혼 생활을 뜻한다고 한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노란색 꽃을 좋아해서 걷다보니 이 꽃이 내눈에 확 띄었다 그래서 가만히 보고 있으니 이름이 산괴불주머니 이라고 한다 처음으로 들어본 꽃이라 잘 안잊을 것 같다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
왜 바위손이지? 했는데 원래는 바위에서 자라는 식물이라고 한다. 검색해봤을 때의 사진은 되게 푸릇푸릇하고 채도가 높은데 얘는 왜 이렇게 고사리 같지…? 아주머니 파마 머리 같이 생기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