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향초 바이오블리츠
생물분류
서식지유형
행정구역
관찰시각
게시시각
관찰 생물종121 관찰기록291
서울 관악구 신림동
바닥에 우산이끼가 쫙 깔려있다! 우산살모양의 암그루와 우산 뒤집힌 모양의 수그루. 학부모회건물과 녹색어머니회건물 앞 그늘지고 습한 땅바닥에 이렇게 많은 걸 이제야 보았다.
서울 관악구 신림동
좀사마귀! 교수님 사마귀 유튜브 영상을 보고 왕사마귀와 넓적배사마귀 말고 또 다른 사마귀를 찾아보고 싶었는데 학교에서 찾아냈다!
날아갈 것도 아니었는데 앞으로 움직이면서 자꾸 날개를 폈다가 닫았다 하는 이유가 뭘까?
서울 관악구 신림동
학교 화단에서 7월초 처음 꽃이 핀 뒤로 두 달이 지났다. 목백일홍이라는 별명처럼 백일동안 꽃이 피어있는다면 앞으로도 한 달 넘게 이 아름다운 붉은 꽃들을 볼 수 있다.
위치설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흙속에 고치를 만들고 이르면 그해, 대개는 다음해에 우화를 한다는데... 6월 15일에 애벌레였다가 땅속에 들어가 안보이더니 7월 13일에 나방이 되어 나왔다. 우화 후 남은 껍질~
위치설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비온 뒤 빗방울들이 맺혀있는 거미줄. 동요 구슬비는 참 잘 만들었다 싶은 생각이 절로 드는 모습. 어제 그 세찬 비바람 속에서도 멀쩡한 거미줄. 대단하다.
문득 거미줄 모양만 보고도 어떤 거미의 거미줄인지 일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설마... 아니겠지?
위치설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6월에 애벌레 상태로 땅속에 들어가서 안나오더니 잊어버릴 때쯤 이렇게 나방이 되어 있었다! 내일 나방은 날려주고 흙속에 번데기 껍질이 있나 찾아봐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