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잠리 생태지도 만들기
생물분류
서식지유형
행정구역
관찰시각
게시시각
관찰 생물종18 관찰기록27
울산 울주군 삼동면 하잠리
고만이라고도 한다. 양지바른 들이나 냇가에서 자란다. 높이 약 1m이다. 꽃은 8∼9월에 피는데, 가지 끝에 연분홍색 또는 흰색 꽃이 뭉쳐서 달린다.
울산 울주군 삼동면 하잠리
고마리는 고만이, 고만잇대, 꼬마리 등으로도 불린다 7월에서 10월까지 담홍색 또는 연 백색으로 피며, 가지끝에 10~20 개씩 모여 난다 꽃대에 짧은털과 대가있는 샘털이 있다. 열매는 여윈열매 이며 황갈색이고 새모꼴이다.
울산 울주군 삼동면 하잠리
수피는 어두운 갈색으로 세로로 갈라지면서 작은 조각으로 떨어진다. 잎은 마주나며 넓은 난형으로 3-5개로 얕게 갈라지고, , 가장자리는 밋밋하거나 드문드문 톱니가 있다.열매는 수과가 여러 개 모여 지름 3cm정도의 공 모양을 이룬다.
울산 울주군 삼동면 하잠리
산기슭이나 밭둑에서 자란다. 높이 10∼15m, 지름 30∼40cm이다. 꽃은 암수한그루로서 6월에 핀다. 수꽃은 꼬리 모양의 긴 꽃이삭에 달리고, 암꽃은 그 밑에 2∼3개가 달린다. 열매는 견과로서 9∼10월에 익으며, 1송이에 1개 또는 3개씩 들어 있다.
울산 울주군 삼동면 하잠리
산과 들에서 자란다. 높이 1∼2m로, 뿌리줄기는 모여나고 굵으며 원기둥 모양이다. 잎은 줄 모양이며 길이 40∼70cm, 너비 1∼2cm이다. 끝이 갈수록 뾰족해지고 가장자리는 까칠까칠하다. 꽃은 9월에 줄기 끝에 부채꼴이나 산방꽃차례로 달리며 작은이삭이 촘촘히 달린다.
울산 울주군 삼동면 하잠리
달개비·닭의밑씻개라고도 한다. 길가나 풀밭, 냇가의 습지에서 흔히 자란다. 줄기 밑 부분은 옆으로 비스듬히 자라며 땅을 기고 마디에서 뿌리를 내리며 많은 가지가 갈라진다. 꽃은 7∼8월에 하늘색으로 핀다.
울산 울주군 삼동면 하잠리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거미중에서 대표적인 종류로 가장 흔하게 발견된다. 몸길이는 암컷 20∼30mm, 수컷 6∼10mm으로 수컷이 암컷에 비해 훨씬 왜소한 체격을 가지고 있다. 몸빛깔은 짙은 갈색이다.
울산 울주군 삼동면 하잠리
덩굴에는 밑을 향한 털이 있다. 잎은 어긋나고 3개의 작은잎으로 되어 있다. 작은잎은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 또는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의 사각형이고 털이 있다.
위치설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식물 전체가 부드러운 편이며 털이 거의 없다. 줄기 밑 부분에서 갈라지면서 마디에서 종종 뿌리를 내린다. 잎은 긴 달걀 모양이며 끝이 뾰족하다. 잎 표면은 밝은 녹색인 반면 뒷면은 엷은 녹색이다. 잎 아래 부분은 얇은 잎집으로 되어 줄기를 감싸며 잎집 가장자리에 잔털이 있다. 잎의 길이는 3~9 cm, 폭 1~2.5 cm 정도이다. 꽃은 잎겨드랑이에서 나온 약 1.5~4 cm 길이의 가지 끝에 핀다. 2개로 접혀진 포 속에 꽃봉오리가 4~6개 들어 있으며 하나씩 순차적으로 포 밖으로 나오며 꽃핀다. 포는 넓은 심장형이며 안으로 접히고 길이 1~2.5 cm 정도이다. 1~2개의 꽃은 약 8 mm의 꽃자루에 달린 수꽃이며, 짧은 꽃자루에 달린 3~4개의 꽃은 양성화이다. 꽃받침은 3장이며 길이 약 5 mm로서 막질이다. 꽃잎 3장 중 2은 둥글고 길이 9~10 mm, 폭 6 mm 정도로서 청명한 푸른색이고 나머지 1은 길이 약 5 mm로 작고 색이 없다. 6개의 수술 중 2개의 긴 수술은 암술과 같은 길이로 꽃가루가 생기며, 꽃밥이 없는 나머지 4개 중 3은 짧고 1은 중간 크기이다. 열매는 삭과로서 육질이며 길이 5~7 mm 내외이다. 열매는 마르면 3으로 갈라져서 2개의 종자가 나온다. 종자는 황갈색으로 한쪽이 평편하며 길이 2~4 mm 정도이다.
울산 울주군 삼동면 하잠리
다른 이름으로 달개비, 닭의꼬꼬가 있다. 식물 전체가 부드러운 편이며 털이 거의 없다. 줄기 밑 부분에서 갈라지면서 마디에서 종종 뿌리를 내린다. 잎은 긴 달걀 모양이며 끝이 뾰족하다. 잎 표면은 밝은 녹색인 반면 뒷면은 엷은 녹색이다. 잎 아래 부분은 얇은 잎집으로 되어 줄기를 감싸며 잎집 가장자리에 잔털이 있다. 잎의 길이는 3~9 cm, 폭 1~2.5 cm 정도이다. 꽃은 잎겨드랑이에서 나온 약 1.5~4 cm 길이의 가지 끝에 핀다. 2개로 접혀진 포 속에 꽃봉오리가 4~6개 들어 있으며 하나씩 순차적으로 포 밖으로 나오며 꽃핀다. 포는 넓은 심장형이며 안으로 접히고 길이 1~2.5 cm 정도이다. 1~2개의 꽃은 약 8 mm의 꽃자루에 달린 수꽃이며, 짧은 꽃자루에 달린 3~4개의 꽃은 양성화이다. 꽃받침은 3장이며 길이 약 5 mm로서 막질이다. 꽃잎 3장 중 2은 둥글고 길이 9~10 mm, 폭 6 mm 정도로서 청명한 푸른색이고 나머지 1은 길이 약 5 mm로 작고 색이 없다. 열매는 마르면 3으로 갈라져서 2개의 종자가 나온다. 종자는 황갈색으로 한쪽이 평편하며 길이 2~4 mm 정도이다.